멀티DRM 크로스플랫폼 클라이언트 연동 가이드

개요

크로스플랫폼 프레임워크는 단일 개발 언어와 프레임워크로 웹, 안드로이드, iOS 등의 다양한 클라이언트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앱 개발 방식입니다.

크로스플랫폼 앱의 최종 결과물은 각각의 환경에 대한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되어 적용되므로, 네이티브 앱과 웹 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앱보다 성능적으로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크로스플랫폼 프레임워크 중에서도 최근에는 구글에서 개발한 Flutter와 페이스북의 React Native가 개발자들에 의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본 문서는 PallyCon 멀티 DRM 서비스의 고객사에서 Flutter 또는 React Native를 이용해 클라이언트 앱을 개발하는 경우에 DRM 콘텐츠 재생을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합니다.

크로스플랫폼 연동 예제

Flutter와 React Native 환경에 대한 쉽고 빠른 PallyCon 멀티 DRM 연동을 위해 각각의 연동 예제와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아래 링크된 크로스플랫폼 연동 예제들은 DRM 콘텐츠의 스트리밍 재생만을 지원합니다. 다운로드/오프라인 시나리오 지원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능을 직접 구현하거나 향후 출시될 크로스플랫폼 클라이언트 SDK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는 상용 플레이어 솔루션의 크로스플랫폼 SDK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Flutter 예제

PallyCon 멀티 DRM Flutter 연동 예제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Better Player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예제 코드와 연동 가이드 문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llyCon Multi-DRM Flutter Sample

React Native 예제

PallyCon 멀티 DRM React Native 연동 예제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react-native-video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예제 코드와 연동 가이드 문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llyCon Multi-DRM React Native Sample

크로스플랫폼 클라이언트 SDK

크로스플랫폼 프레임워크로 개발된 클라이언트 앱에서 DRM 콘텐츠의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재생 지원이 필요한 경우, 향후 출시 예정인 PallyCon 멀티 DRM Flutter SDK 또는 PallyCon 멀티 DRM React Native SDK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SDK에 대한 정보는 제품 출시 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위 SDK 제품을 사용하려면 PallyCon 멀티 DRM 상용 요금제 중 스탠다드 플러스 플랜 또는 엔터프라이즈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SDK 사용 권한이 없는 스탠다드 플랜 고객의 경우에는 SDK 대신 연동 예제를 사용하거나 아래 안내된 서드파티 상용 플레이어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써드파티 상용 플레이어 SDK

BitmovinTHEOplayer 등의 상용 플레이어 솔루션들도 최근 React Native 용 SDK를 출시하며 크로스플랫폼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해 React Native 앱을 개발하려는 고객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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