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 라이선스 발급 연동

패키징된 콘텐츠를 클라이언트 기기에서 재생하려면 해당 기기에서 DRM 라이선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라이선스 발급은 콜백 방식과 토큰 방식의 두 가지 방식으로 연동 가능하며, 두 방식의 차이점과 장단점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동 방식 설명 장점 단점
콜백 방식 라이선스 발급 연동이 PallyCon 라이선스 서버와 고객사의 백엔드 시스템 간 통신을 통해 구현됨.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연동 작업이 적음. 라이선스 발급에 대한 제어 및 보안성이 토큰 방식에 비해 높음. 콜백을 통한 추가 통신이 필요하므로 라이선스 발급 소요시간이 토큰 방식 보다 오래 걸릴 수 있음.
토큰 방식 라이선스 발급 연동이 고객사의 백엔드 시스템과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통해 구현됨. 라이선스 발급 프로세스가 콜백 방식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짧고, 대량의 라이선스 요청 발생 시 더 높은 성능을 제공. 토큰의 생성, 전달 및 관리 기능을 고객사에서 직접 구현 필요.

아래 문서들은 콜백 방식과 토큰 방식 등의 DRM 라이선스 발급 방식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라이선스 콜백 가이드

콜백 방식은 클라이언트에서 라이선스 요청 시, PallyCon 클라우드 서버에서 각 서비스 사이트 별로 등록된 콜백 페이지 URL을 호출해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본 문서는 콜백 방식의 라이선스 발급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바로 가기

라이선스 토큰 가이드

토큰 방식은 서비스 사이트에서 미리 정의된 규격의 라이선스 토큰을 생성하여 클라이언트에 전달하고, 클라이언트는 해당 토큰을 이용해 라이선스를 발급받는 방식입니다. 본 문서는 토큰 방식의 라이선스 발급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바로 가기

라이선스 토큰 튜토리얼

위 '라이선스 토큰 가이드'에서 설명한 토큰 생성 규격에 따라 단계 별로 토큰을 생성하는 과정을 샘플 코드와 함께 상세 설명합니다.

바로 가기

멀티DRM 라이선스 연동

고객사는 PlayReady, Widevine, FairPlay 등 멀티DRM을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PallyCon 클라이언트 SDK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네이티브 DRM 클라이언트를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본 문서는 이와 같은 경우에 클라이언트에서 멀티DRM 라이선스를 발급 받기 위한 연동 방법을 설명합니다.

바로 가기

라이선스 관련 에러코드

본 문서는 DRM 라이선스 발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에러 코드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