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 전처리

원본 영상에 워터마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인코딩 과정에서 전처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압축되지 않은 원본 비디오 프레임에 워터마크 값(0 또는 1)을 삽입하여 워터마크 처리된 프레임을 생성하고, 각각 두 벌의 인코딩된 영상으로 출력합니다. (A/B Variants)

적용되는 워터마크 값은 각 콘텐츠 서비스 업체 별로 고유한 비밀 키를 이용해 암호화되어, 외부에서 임의로 추출할 수 없게 합니다.

graph TD;
    A[원본 프레임 &nbsp] --> B(워터마크 전처리기 &nbsp)
    B --> C[워터마크 처리된 &nbsp<br>0, 1 두 벌 프레임 &nbsp]
    subgraph PallyCon 포렌식 워터마킹 &nbsp
    D(워터마크 0 또는 1 &nbsp) -->|비밀 키 암호화 &nbsp| B
    end

워터마크 전처리 방식은 고객사의 환경에 따라 FWM CLI 패키져, 전처리 라이브러리 또는 워터마킹 패키징 서비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FWM CLI 패키져 가이드

PallyCon FWM CLI 패키져는 인코딩된 MP4 동영상을 대상으로 워터마크 전처리와 DRM 패키징을 수행하는 CLI(Command Line Interface) 기반 툴입니다. 본 문서는 FWM CLI 패키져의 설치와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바로가기

전처리 라이브러리 가이드

PallyCon 워터마킹 전처리 라이브러리는 인코딩/트랜스코딩 솔루션에 포팅될 수 있도록 C++ 라이브러리 형태로 구현된 전처리기입니다. 본 문서는 해당 라이브러리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바로가기

패키징 서비스 가이드

PallyCon 워터마크 패키징 서비스는 클라우드 SaaS 형태로 제공되는 전처리 및 패키징 서비스입니다. 본 문서는 해당 서비스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바로가기

패키징 API 가이드

포렌식 워터마킹을 위한 전처리 및 패키징은 HTTP 기반 API를 통해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패키징 처리를 위한 스토리지 관리 및 패키징 작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