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 전처리

원본 영상에 워터마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인코딩 과정에서 전처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압축되지 않은 원본 비디오 프레임마다 0 또는 1의 워터마크 정보를 적용하고, 각각 두 벌의 인코딩된 영상으로 출력합니다. (A/B Variants)

적용되는 워터마크 값은 각 콘텐츠 서비스 업체 별로 고유한 비밀 키를 이용해 암호화되어, 외부에서 임의로 추출할 수 없게 합니다.

graph TD;
    A[원본 프레임 &nbsp] --> B(워터마크 전처리기 &nbsp)
    B --> C[워터마크 처리된 &nbsp<br>0, 1 두 벌 프레임 &nbsp]
    subgraph PallyCon 포렌식 워터마킹 &nbsp
    D(워터마크 0 또는 1 &nbsp) -->|비밀 키 암호화 &nbsp| B
    end

워터마크 전처리 방식은 고객사의 요구사항과 환경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T&P 서비스를 통한 전처리

PallyCon 트랜스코딩 & 패키징 서비스를 통해 포렌식 워터마킹 콘텐츠의 전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전처리 라이브러리 가이드

PallyCon 워터마킹 전처리 라이브러리는 인코딩/트랜스코딩 솔루션에 포팅될 수 있도록 C++ 라이브러리 형태로 구현된 전처리기입니다. 본 문서는 해당 라이브러리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바로가기

FFmpeg 전처리 필터 가이드

워터마크 전처리가 가능한 FFmpeg용 동영상 필터입니다.

바로가기

FWM Hybrik 전처리기 가이드

PallyCon FWM Hybrik 전처리기는 Dolby Hybrik 서비스를 통한 동영상 트랜스코딩 과정에서 포렌식 워터마킹 전처리를 수행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바로가기